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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브뤼셀 모터쇼 통해 유럽 시장 공략 나선다!


쌍용자동차가 ‘2023 브뤼셀 유러피안 모터쇼’에 참가하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1월 14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리는 브뤼셀 모터쇼는 2020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며 올해로 100회를 맞습니다.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240㎡ 규모의 전시장에 코란도 이모션, 올 뉴 렉스턴,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 등 5개 모델을 전시합니다. 


특히 지난해 12월 재 생산을 시작한 쌍용차의 첫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을 벨기에 시장에 선보이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코란도 이모션은 패밀리카로 손색 없는 거주공간과 활용성을 갖춘 국내 첫 준중형 SUV 전기차로 최고 출력 140 kW(약 190마력), 최대 토크 360Nm(약 36.7kg.m) 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1회 충전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339 km (WLTP 유럽기준) 입니다. 



회사는 지난해 유럽시장 등에서 꾸준히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수출 4만 5294대를 기록해 지난 2016년(5만 2290대) 이후 6년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11월 칠레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미디어를 초청한 토레스 글로벌 시승행사를 시작으로 지역별 주요시장에서 토레스 인지도를 제고하는 한편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에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지난해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로부터 올해의 픽업 등 2관왕을 차지한 뉴 렉스터 스포츠(수출명 무쏘)는 지난해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왓 카(What Car)와 카바이어(Carbuyer)로 부터 ‘최고의 픽업(Best Pick-up)’ 부문 등에 선정 된 것에 이어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에서도 ‘최우수 유틸리티 4x4 (Best Utility/4x4)’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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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최고관리자

쌍용차, 브뤼셀 모터쇼 통해 유럽 시장 공략 나선다!

댓글 0건 조회 396회 작성일 23-03-21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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